top of page
Writer's pictureDaniel Canada

캐나다 토론토 다운타운 부동산 전망 - 분석


캐나다 토론토 다운타운 부동산 전망 - 분석

안녕하세요. 토론토의 다니엘 입니다. 이젠 제가 공인 부동산 자격증이 생겨서 부동산에 관한 생각들도 나누고자 합니다.

토론토 인구 증가와 다운타운 비즈니스 환경이 활발해 지고 있는 시점에 2041년도에는 토론토 다운타운 코어에 거의 2배의 인구 증가를 내어다보고 있습니다.

토론토집구하기 다운타운 부동산이 많이 뜨거워진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앞으로 이러한 부동산 동향이 계속 전계 될 것인지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솔직히 저도 많이 궁금해서 한 번 연구를 해보았습니다. 제 개인의 연구와 의견이니 가볍고 재미있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토론토 비즈니스 뉴스에 많은 이야기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CIBC 은행이 15000여 명의 스태프를 토론토 다운타운으로 옮긴다는 뉴스. Eaton Centre에 $120,000,000 활성화. Microsoft가 81 Bay Street에 새로운 본사 개막. 아마존도 토론토에 제2 본사 고려. 이러한 뉴스가 계속 들리는데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기 저기 알아본 결과 토론토 시에서 중요한 연구와 준비를 2014년 부터 해오고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시청 웹사이트에서 이러한 계획을 TOcore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바로 여기서 모든 디테일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toronto.ca/city-government/planning-development/planning-studies-initiatives/tocore-planning-torontos-downtown/

아래 그래프는 토론토 시청에서 내어놓은 TOcore, 즉, 다운타운 계발 계획입니다. 벌써 Phase 3에 와 있고 실행단계에 있습니다.

TOcore라는 계획은 향후 25년을 내다보면서 토론토 다운타운에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정책적 또한 인프라 변화와 투자를 계획하는 작업입니다. 이러한 작업이 이제 마지막 시행 단계에 있습니다. 이러한 계획은 토론토 정치인들과 비즈니스들의 의지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서 이러한 토론토 다운타운에 관한 정치적인 의지와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반응이 새로운 다운타운을 만들어 나갈 거라는 전망을 해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4년을 꾸준히 해온 존 토리 토론토 시장이 올해 10월 22일짜로 재당선 되면서 다운타운 부동산은 더 더욱 달아오를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토론토집구하기가 더욱 더 힘들어질 것 같은 전망을 해보는데요.

그러면 어떠한 다운타운을 만들어 갈 것인가라는 질문을 하게 됩니다.


TOcore라는 계획은 어떻게 토론토 다운타운을 더 활력있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가라는 고민에 대한 응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디테일을 보실 시간이 있으면 이 링크로 가서서 파일을 다운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https://www.toronto.ca/legdocs/mmis/2018/pg/bgrd/backgroundfile-114237.pdf

짧게 제가 요약을 해보자면 이렇게 하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TOcore는 결국 다운타운을 자급자족하는 교육, 경제, 건강학, 문화, 인터테인먼트의 중심지로 바꾸면서 더욱 더 친환경적이고 책임있는 삶과 오락 시설을 구축하는 비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거의 온타리오 주의 대부분의 중대 사업, 상업, 경제, 아트, 인터테인먼트가 집결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뉴스를 보면 더 더욱 테크 산업도 이 곳으로 집중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미 아시다시피 다운타운에 계속적으로 큰 비즈니스들이 자리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토론토집구하기 경쟁도 과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 TOcore가 이행하게 되어지면, 사업 그리고 거주지가 더욱 더 많이 발달되고 수요가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면, 지금 많이 지어지고 있는 콘도는 이 곳 다운타운에서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로 체워질 것 같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녹색 지대를 넓히고 보존하려는 TOcore계획이 점점 맞아들어간다고 예측해봅니다. 게다가 이런 그린 공간을 보존하면서 거주지나 근무 공간을 늘리려면 고층 건물이 더욱 더 지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자전거 길이 늘어나고 차가 다니기에 힘들고 계속 고유가 마켓이 유지 된다면 다운타운은 그 만큼 더 친환경적이고 고활력적인 다운타운을 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오피스가 욕빌지역에 있는 이유도 이러한 정황 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부동산에 투자를 하시고 싶으시다면 저는 다운타운을 서슴없이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삶의 터전과 전망있는 직장이 있는 곳, 바로 토론토 다운타운이라는 새로운 그림을 TOcore에서 그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곳에서 토론토집구하기를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교육적, 정치적, 경제적인 힘과 미래가 실린 이 곳에서 삶을 일궈나가는 것이 정말 좋은 장소가 토론토 다운타운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 행복한 라이프를 나누는 조다니엘이었습니다.

11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Standing up and Standing in / 이민 생활에서 정의로운 교육 실현

이민 생활에서 가장 힘든 부분은 아마도 언어장벽입니다. 한 가지 실제 이야기를 먼저 나누고자 합니다. 제가 아는 어떤 북유럽계 어머니는 자신의 5학년 아이의 선생이 수업 중에 개인 페북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업에...

bottom of page